위로가기 버튼

포항상의, 공정거래 이동상담실 운영···지역 기업 대상 무료 상담

김진홍 기자
등록일 2025-11-19 15:50 게재일 2025-11-21 6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포항상공회의소가 19일 공정거래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포항상공회의소 제공

포항상공회의소가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관련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공정거래 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나주영)는 대구지방공정거래사무소와 공동으로 19일 비즈니스종합지원센터에서 박철균 소비자과장과 김유진 조사관을 초빙해 현장 상담을 진행했다.

이동상담실은 공정거래법과 하도급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역 사업자의 권익 보호를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을 제공한다.

이번 상담에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주요 정책 설명과 함께 대금 미지급, 계약서 작성 미비 등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불공정 거래 사례에 대한 개별 상담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최근 개정된 규정과 기업이 준수해야 할 실무 기준도 상세히 안내해 지역 기업들이 불이익을 예방하는 데 실질적 도움을 제공했다.

포항상의는 공정거래 상담과 함께 ‘비즈니스 전문상담’도 병행했다. 이종규 경영지도사, 황정석 공인노무사, 남도희 변호사가 참여해 창업·청년일자리, 기술·생산, 인사·노무, 법률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별 자문을 제공했다. 상담에 참여한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반응도 긍정적이었다.

/김진홍기자 kjh25@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