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유아교육진흥원 <br/>유아기 놀이 중요성·가치 관련 <br/>교육공동체 소통 기회 가져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15일 오후 3시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함께하는 대구유아미래교육포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포럼에서는 2019 개정 누리과정이 시행된 첫 해에 ‘놀이에서 배움을 찾다’라는 주제로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과 놀이의 교육적 가치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모여 소통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이날 행사는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의 축사를 시작으로 환영사, 주제발표, 현장발표, 패널토론의 순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주제발표는 ‘개정 누리과정 기반 유아·놀이중심 교육 실행 및 평가방안’으로 유아·놀이중심의 의미를 이해하고 협력적으로 실행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두 번째 주제발표는 ‘유치원 평가 효과 검증을 위한 종단연구’로 유치원 평가 성과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 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한다.
주제관련 전문가 발표와 함께 맘껏놀이 선도유치원 운영사례 및 교원전문학습공동체 운영 결과 발표 등 다각적 측면에서 발표와 나눔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이번 포럼은 헬싱키대학 Hakari Sylvia 교수의 핀란드 유아·놀이 중심 교육 운영 사례 발표가 예정돼 있어 유아교육의 해외동향도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패널토론에는 대학교수, 교육전문직원, 교사, 학부모 등이 패널로 참가하며, 온라인 참여자들이 패널들과 실시간 채팅을 하며 대구유아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소통할 예정이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