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NOHJPRO·풍기인삼농협 업무협약

김세동기자
등록일 2024-10-13 10:44 게재일 2024-10-14 9면
스크랩버튼
인삼축제장에서 영주시와 풍기인삼농협이  업무협약을 하고 있는 모습. /영주시 제공
인삼축제장에서 영주시와 풍기인삼농협이  업무협약을 하고 있는 모습. /영주시 제공

영주시와 NOHJPRO·풍기인삼농협은 풍기인삼축제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인삼 산업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장을 열었다.

NOHJPRO(대표 김수진)는 경북도 포항시에 소재한 기업으로 2016년 제조회사 ㈜엔오에이치제이를 창업하고 NOHJPRO COSMETICS COMPANY는 2022년 11월 28일 설립했다.

NOHJPRO의 주요사업은 코스메딕 제품의 유통, 판매, 수출, 디자인 제작 등이며 브랜드는 Dr.HeAler닥터힐러다.

이번 협약은 최근 건강 기능성 식품 다양화로 인삼 소비 감소와 산지 인삼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에 직면한 인삼업계에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사진좌부터) 김수진 대표, 박남서 시장, 권헌준 조합장. /영주시 제공
사진좌부터) 김수진 대표, 박남서 시장, 권헌준 조합장. /영주시 제공

협약에 따라 영주시와 풍기인삼농협은 NOHJPRO에 인삼 원료의 안정적 공급을 지원하고 제품 홍보 및 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NOHJPRO는 풍기인삼을 활용한 제품의 홍보와 판촉을 추진하며 인삼 관련 제품의 판매 실적 및 소비자 반응 자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게 된다.

NOHJPRO는 올해 풍기인삼연구소의 연구지원으로 풍기인삼을 활용한 샴푸, 바디워시, 미스트 등의 시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지난달에는 경북농업기술원 및 풍기인삼농협과 인삼미용제품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인삼의 소비둔화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한 인삼업계에 새로운 시장개척이 절실하다”며“K-뷰티시장이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풍기인삼 미용 제품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함으로써 인삼 소비를 증가시키고 농가소득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