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경산문화관광재단 임원 공개모집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4-07-23 11:23 게재일 2024-07-23
스크랩버튼
8월 7일까지 9명의 임원 모집
임원추천위원회가 경산문화관광재단의 임원 모집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임원추천위원회가 경산문화관광재단의 임원 모집을 위한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는 22일 경산문화관광재단 제1회 임원추천위원회를 개최해 공정하고 투명한 임원 공모에 나섰다. 

임원추천위원회는 경산시와 시의회에서 추천한 위원 7명으로 구성됐다. 임원추천위원회는 임원(대표이사, 이사, 감사)의 자격요건, 모집 방법, 심사기준 등 앞으로 설립될 경산문화관광재단을 이끌어 갈 임원의 공개모집 계획(안)을 심의·의결했다. 

경산문화관광재단 임원 공개모집은 23일부터 8월 7일까지로 대표이사 1명과 비상임 이사 7명, 비상임 감사 1명 등 9명이며 임기는 임명일로부터 2년으로 연임할 수 있다. 

대표이사는 재단의 경영 성과를 책임지고, 문화예술 및 관광 진흥사업 등 재단 업무 전반을 총괄한다. 

비상임 이사는 이사회에 출석해 사업계획의 운영, 예산 및 결산의 승인, 규정의 제·개정 등 재단 운영의 중요한 사항을 심의·의결하고, 비상임 감사는 회계 및 감사 분야에 대한 전문가로 재단의 재산과 운영에 관한 감사를 수행한다.

대표이사는 경산시의 문화예술과 관광을 발전시킬 재단의 핵심 인력으로, 경영 능력·전문성·리더십·조직친화력·윤리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서면과 면접 평가를 거쳐 8월 중 선발·임용될 예정이다. 

공모와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경산시 홈페이지 또는 경산시 문화관광과 문화관광재단 TF팀(810-538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