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카카오톡으로 받아보는 시정소식 ‘인기’

박진홍기자
등록일 2023-09-21 19:57 게재일 2023-09-22 7면
스크랩버튼
휴대전화 모바일 알림 ‘포켓 포항’ 3개월만에 구독자  4천명 넘어서<br/>문화행사·재난정보 등 ‘받아보는 시정’으로 시민 맞춤 서비스 강화
포항시가 각종 시책과 유용한 정보를 휴대전화 모바일 알림을 통해 제공하는 ‘포켓 포항’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사진은 홍보 포스터.

포항시가 시민들에게 각종 시책과 유용한 정보를 휴대전화 모바일 알림을 통해 제공하는 ‘포켓 포항’ 서비스가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시는 21일 “지난 6월 시범 발송을 시작한 ‘포켓 포항’이 3개월만에 구독자가 4천여명에 이르고 있다”면서 “조만간 1만명 구독자 확보를 달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포켓 포항‘이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시정 소식과 축제·공연 등 문화행사와 재난, 채용 정보 등을 시민들에게 신속히 전달할 것”이라며 “이번 추석 연휴를 앞두고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병·의원과 약국 등 명절 종합대책 등을 발송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켓 포항’은 시민들이 포항시청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일일이 정보를 찾아 봐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휴대전화를 이용, 알고 싶은 정보를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마디로 시민들이 ‘찾아보는 시정’에서 ‘받아보는 시정’으로 한단계 진보한 행정 서비스로,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시민들에게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자동 대체 발송된다.

시는 향후 ‘포켓 포항’정보 발송 횟수 확대를 비롯해 지역별 맞춤형 정보 전송 등‘시민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도록 할 방침이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휴대전화를 통해 시정의 모든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휴대전화가 ‘대표 시민 소통 창구’가 되는 편리한 시정을 만들 것”고 말했다.

한편 ‘포켓 포항’ 서비스는 포항시 홈페이지나 QR코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박진홍기자 pjhbsk@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