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고향 문경 홍보대사 활동… 감회 깊어”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2-08-16 20:04 게재일 2022-08-17 9면
스크랩버튼
市, 한국 대표 뮤지컬 배우 남경읍·남경주 형제 홍보대사로<br/>국내·외 활동과 다양한 지역 축제서 알림이 역할 수행키로
[문경] 문경시는 지난 15일 문경 출신이며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남경읍과 남경주를 문경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시청 제2회의실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사진>

1976년 데뷔해 올해로 연기경력 46년 차인 배우 남경읍은 뮤지컬 명성황후, 햄릿 등에서 활약한 1세대 뮤지컬 배우로 뮤지컬 외에도 연극, 드라마, 영화, 하모니카 연주 등 많은 장르에서 활동하고 있다.

남경주는 뮤지컬 아가씨와 건달들, 맘마미아, 넥스트 투 노멀, 시카고, 위키드 등 40년 동안 총 4,000회 이상의 무대에서 공연을 선 보였으며, 대한민국 뮤지컬 대중화를 이끈 주역이다.

두 뮤지컬 배우는 문경읍에서 태어났으며, 형제지간으로 후진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위촉식은 신현국 문경시장을 비롯해 문경시의회 황재용 의장과 시청 간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 영상 시청, 위촉패 수여, 기념품 교환, 인사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식에서 남경읍 배우는 “힘든 일이 있으면 요즘에도 고향 집에 가서 새 힘을 받곤 할 정도로 문경은 제 모든 에너지의 원천”이며 “고향 문경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감회가 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남경주 배우는 “형과 함께 문경의 홍보대사로 함께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곳에서 문경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우리 시 홍보대사 제안을 수락해 준 남경읍, 남경주씨에게 감사드리며, 문경 홍보에 함께 힘 모아주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번 홍보대사로 위촉된 남경읍·남경주 두 배우는 각종 국내·외 활동과 문경찻사발 축제, 사과축제, 오미자축제, 약돌한우축제 등에서 문경을 홍보하는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