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 유통 축산 보조 사업 공모

강남진 기자
등록일 2022-01-09 20:10 게재일 2022-01-10 8면
스크랩버튼

[문경] 문경시가 올해 유통 축산 분야 보조 사업 희망자를 공개모집 한다.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농업을 지속 가능한 생명 산업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다.

유통기반 조성과 깨끗한 축사를 만들기 위해 올해 본예산에 179억7천800만 원을 편성했다. 그중 농업인에게 직접 지원하는 순수 보조금은 70억3천500만 원이다.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 기조에 맞게 전체 예산의 절반 이상을 상반기 중 집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 사업은 총 74개이며, 보조금 규모는 35억8천만 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농·축산인과 단체는 19일까지 사업계획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유통축산과로 신청하면 된다.

주요 사업은 △농식품 가공산업 지원 △농산물 마케팅 활성화 및 판로확대 △축산업 경쟁력 강화 △친환경 축산업 육성 △축산물 안정성 제고 및 가축전염병 예방 등이다. 공정하고 투명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는 홈페이지에 사업지침과 신청서 등을 게시했다. 사업에 따라 지원규모와 신청서류, 신청 장소가 달라 사업신청 시 주의가 요구된다.

보조사업 지원대상자 선정 절차는 신청서를 근거로 현지 확인 등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한 후 지원 순위를 정한다. 이후 ‘문경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한다. /강남진기자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