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 독도영토주권강화…대학교와 업무협약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6-16 17:26 게재일 2021-06-16
스크랩버튼

이 시대의 마지막 의병 독도의용수비대의 공적을 기리고 독도영유권강화에 앞장서는 (재)독도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회장 서영득·이하 기념사업회)가 독도연구대학교와 손잡고 대외활동 및 홍보에 나섰다.

기념 사업회는 16일 오전 영남대학교와 오후 경북대학교와 독도 및 독도의용수비대 관련 공동 학술 연구, 교육ㆍ홍보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영토주권의 정당성 강화와 영토지위 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서영득 기념 사업회 회장, 최외출 영남대학교총장 및 최재목 독도연구소(부설) 소장, 홍원화 경북대학교총장, 박재홍 울릉도·독도연구소(부설) 소장, 기타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독도의용수비대원들의 활약상 등을 높이 평가 각 대항 총장이 직접 참석해 독도와 독도의용수비대에 대한 국내‧외 학술연구‧행사 및 홍보 활성화에 대하여 공동으로 협력,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독도ㆍ독도의용수비대 관련 학술연구ㆍ학술행사 공동 협력, 국내ㆍ외 홍보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기념관 특별기획 전시에 필요한 주요 자연생태 연구자료 제공, 기타 독도 영토주권 강화를 위한 공동노력 등이다.

서영득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독도와 독도의용수비대 관련 학술적 연구 등이 한층 더 체계화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독도영유권의 확고함을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리고 국민에게는 국토수호정신을 가슴 깊이 고취시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