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지역 활력의 새 거점 ‘자연GREEN파크’ … 액션그룹 성과공유회 및 거점 공간 개소식 성료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12-10 09:58 게재일 2025-12-11 10면
스크랩버튼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울릉도 자연 그린파크 개소식.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공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군민과 함께 사업 성과를 나누는 성과공유회와 지역 활력 창출의 새로운 거점 공간 ‘자연GREEN파크’ 개소식을 성공적으로 열었다고 9일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추진 중인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 자원을 기반으로 한 자립적 성장 구조 마련, 주민 주도 공동체 활성화, 산채밭농업의 가치 확산을 목표로 진행돼 왔다. 

특히 핵심 주체인 액션그룹은 지역 특산물 가공,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울릉군의 지속 가능한 지역 활력 조성에 기여해 왔다.

울릉도 자연 그린파크 개소식 퍼포먼스.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공

이번 행사에서는 1~3기 액션그룹 9개 팀이 참여해 그간의 활동 과정과 성과물을 한자리에 선보였다. 산채밭농업을 기반으로 발전시켜 온 다양한 시제품과 프로젝트 결과물이 전시돼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새롭게 문을 연 자연GREEN파크(울릉군 서면 남서길 78-29)는 액션그룹은 물론 지역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활동할 수 있는 핵심 공유 거점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개소식에는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추진 경과 보고, 액션그룹 활동 사례 발표, 울릉독도리난타팀 축하 공연, 커팅식, 액션그룹 성과품 전시·관람, 공장동 시설 라운딩 등이 이어지며 공간의 앞으로 활용 방향이 소개됐다.

울릉도 자연 그린파크 개소식 축하 공연 모습.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제공

성과공유회에서는 액션그룹이 개발한 시제품을 활용한 전시 부스와 시식·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돼 방문객들이 직접 성과를 경험하며 사업의 의미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본 행사에는 울릉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 관계자와 울릉군민 약 200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행사는 울릉군민들이 함께 만들어 온 성과를 공유하고 축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새롭게 문을 연 자연GREEN파크가 울릉군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지역 공동체 성장을 견인하는 중심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