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아산교육지원청 독도수호 두 손 잡다…양 교육청 역사 및 독도교육업무협약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6-15 13:33 게재일 2021-06-15
스크랩버튼

독도교육을 통해 울릉군독도사랑에 앞장서고 독도역사 배움을 통해 독도수호에 앞장서도록 하는 등 독도교육 내실화를 기하기 위해 울릉과 아산교육지원청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4일 충청남도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에서 양 교육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실천중심 역사교육과 독도교육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울릉교육지원청의 이번 아산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은 일본의 왜곡된 울릉군독도 영유권 주장에 맞서, 독도가 우리 땅이라는 사실을 역사적으로 고증해 보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더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독도교육을 위해 마련하게 됐다.

양 교육지원청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온택트 교육과정 온라인 공동수업 진행, 울릉군독도교육 우수 사례 공유, 교원들의 독도교육 전문성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교류 추진한다.

특히 아산교육지원청 관내 학생들의 울릉군독도방문을 등을 통해 독도 바로 알기 및 올바른 인식 제고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최영택 울릉교육장은 “독도교육을 위한 아산교육지원청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독도수호 및 국토사랑의 정신이 전국에 전파, 대한민국의 미래를 지키는 원동력이 되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