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는 산업 전반의 구조와 분포 등 종합적인 정보를 파악 국가 주요 정책 수립 및 학술 연구 등 기초자료 활용을 위해 울릉군 경제 총 조사를 실시한다.
울릉군은 14일부터 7월 30일까지 2020년을 기준으로 경제 총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조사는 5년 마다 실시하는 국가 기본 통계자사다.
지난해 12월 31일을 기준으로 관내 산업 활동을 하는 사업체를 대상으로 방문면접조사와 비대면 조사로 병행 시행한다. 14일부터 7월 9일까지는 비대면 조사다.
인터넷을 통해 경제 총 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고, 비대면 조사에 참여하지 않은 사업체는 16일부터 7월 30일까지 조사원이 직접 사업체를 방문해 조사를 진행한다.
사업체명, 종사자 수, 연간 매출액 등 13개의 공통항목과 24개의 산업별 특성 항목으로 구성된 이번 조사는 활용도가 낮은 조사항목은 폐지하고 경제환경 변화를 고려한 조사항목을 신설함으로써 통계의 정확성을 높였으며 내년 6월에 확정 공표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 수립 및 개발에 기초가 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사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하며 코로나19로 대면 조사가 힘든 시기인 만큼 비대면 조사에 적극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