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여성들의 무안한 잠재능력 개발…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 운영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6-14 18:30 게재일 2021-06-14
스크랩버튼

울릉도 여성들의 무안한 잠재능력 개발과 역량강화를 통해 사회참여 확대를 증진시켜 활기차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울릉군은 6월부터 10월까지 지역여성들의 잠재능력 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한 소양기술 취득 및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관내 지역 여성들을 대상으로 2021년 울릉군 여성문화회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울릉군은 프로그램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울릉군 내 여성들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7일부터 4월 17일까지 희망과목, 희망시간대, 개선사항 등을 포함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총 6과목(필라테스·서양화·재봉틀·여성골프·베이킹·바리스타)의 프로그램을 편성,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건강증진과정인 필라테스의 경우, 관심도가 매우 높아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프로그램을 소규모로 운영하고 시설 방역과 개인별 방역수칙을 준수,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김병수 울릉군수는“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로 인한 스트레스 및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조금이나마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특히 “지리적 특성상 배움의 기회가 적은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 여성이 활기차고 행복한 울릉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