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사랑의 열매 봉사단 힐링위크솝 개최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08-17 14:48 게재일 2020-08-16
스크랩버튼

울릉군은 최근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울릉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장금숙·이하 나눔봉사단)단원을 대상으로 힐링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울릉군 내 자원봉사활동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업무 등 대외적인 업무에 소홀해진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심리안정감을 증진, 모래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 일상에 지친 단원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해 나눔봉사단의 사기를 북돋우려고 마련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단원들 간 서로 평소에 가지고 있던 문제를 공유하고 공감을 통한 소통으로 나눔봉사단 대외활동에 필요한 타인과 호흡하기,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는 자가 관리 기법 등을 익혔다.

참가자들은 “평소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주입식 강의에서 벗어나 단원들이 서로 함께 소통하며 강의를 이끌어가는 유연한 강의여서 만족스러웠고 단원들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장금숙 단장은 “이번 힐링워크숍으로 자신들의 내면을 돌아보고 내재한 스트레스를 해소 시킴으로써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고 앞으로도 울릉군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해결하고 나눔봉사단 활동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 시키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울릉군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