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 `관광상품 개발` 大賞

강남진기자
등록일 2016-09-05 02:01 게재일 2016-09-05 8면
스크랩버튼
`문경새재 달빛사랑 여행` 등<BR>다양한 관광상품 개발 인정
▲ 문경시가 2016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주민공감 관광상품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문경시 제공

【문경】 문경시가 지난 2일 서울조선호텔에서 개최된 2016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 시상식에서 `주민공감 관광상품개발`부문 대상을 받았다.

행사는 (사)한국언론인협회와 (사)서비스마케팅학회에서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했으며, 고객을 진심으로 섬겨 지역사회와 국가의 행복에 초석이 되는 CEO, 브랜드, 지자체를 선별해 시상했다.

문경시는 학계 및 전문가 후보 추천과 1·2차 서류심사, 최종심사의 과정을 거쳐 `주민공감 관광상품개발`부문 수상자로 최종 확정됐다.

문경시는 관광 패턴의 변화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발로 뛰고 가슴으로 감동을 주는 관광마케팅 전략`으로 △체험!경북가족여행 △경북관광순환테마열차 시티투어 △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등 다양한 상품을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뿐만아니라 문경관광시설이용 업무협약을 통해 방문객을 늘리고, 각종 팸투어 또한 10회이상 진행함으로써 문경의 새로운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홍보하고자 힘썼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으로 관광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면서 다양한 관광자원과 함께 지역농특산물, 전통시장, 축제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해서 끊임없이 관광객이 문경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