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서 레저스포츠 즐기세요

강남진기자
등록일 2016-08-16 02:01 게재일 2016-08-16 9면
스크랩버튼
추계 여행상품 공모전서<BR>`짚라인코리아` 최종 선정<bR>역사체험·오미나라 등 다양

【문경】 짚라인문경을 운영하고 있는 짚라인코리아(대표이사 정원규)는 문경의 역사와 음식, 그리고 문경 지역의 대표적 레저스포츠인 짚라인을 하나로 엮어 기획·출품한 여행상품이 한국관광공사 주관 `2016 추계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공모전`에서 운영 지원 사업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공모전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지역을 기반으로 한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개발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오고 있는 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여행상품에 대한 판로 개척은 물론 관광객 모집 지원 등을 통해 일반 관광객들이 보다 손쉽게 여행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사진> 짚라인코리아가 기획한 `풍성한 가을의 문경… 역사여행, 식도락, 레저 그리고 하늘을 날다`라는 여행상품은 이미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짚라인문경`을 비롯, 문경에 관한 역사이야기를 들으며 문경새재를 걷는 `역사체험(역사트레킹)`과 지역 특산물인 오미자 와인을 제조하는 `오미나라` 방문, 영강 강변길 등 아름다운 문경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철로자전거` 체험 등 문경이 지닌 다양한 매력을 두루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돼 문경의 가을 정취를 맘껏 느끼게 할 예정이다.

이번 여행상품 최종 선정에 대해 짚라인코리아 정원규 대표는 “문경 지역의 소중한 관광자원들로만 구성된 이번 여행상품이 중앙무대에서 인정받은 것을 계기로 앞으로도 문경 지역사회와의 협업 및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짚라인코리아는 지난 2009년 짚라인문경 개장 이후 문경지역 관광객 유치를 위해 문경관광진흥공단과 공동마케팅 및 협력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물론, 문경시 측에도 전국 단위 레저스포츠 축제를 제안하는 등 문경관광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매년 지역주민 생활 지원과 장학금 조성 등 수익의 지역사회 환원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어 지역 기반 관광사업의 우수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상품은 한국관광공사의 운영지원을 받아 8월 말 일반고객들을 상대로 모객을 시작해 9월~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서울에서 출발해 당일여정으로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18일부터 짚라인코리아 홈페이지(www.zip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예약 및 문의는 전화 1588-5219로도 가능하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