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비전학습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

이혜영기자
등록일 2012-08-21 21:27 게재일 2012-08-21 7면
스크랩버튼
포항시는 20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초·중·고 자녀의 자기주도학습과 비전코칭을 위한 `비전학습지도자 양성과정` 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사진> 이번 비전학습지도자 양성과정 교육은 20일, 21일 기본과정 16시간을 시작으로 27일, 28일 심화과정 16시간으로 총 4일간 32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아들아 머뭇거리기에는 인생이 너무 짧다`의 저자 강헌구 박사의 초청 특강과 국내 최고 수준의 부모 교육 강사가 참여해 사교육에 의존하지 않고 자녀의 학습지도를 할 수 있도록 학부모 역할을 지원하는 전문가 양성 과정이다.

교육과정은 꿈을 잉태하는 리더, 내 삶의 메인 프로젝트, 가족 사명선언문, 비전선포식, 자기주도학습법, 학습진단검사방법, 시험관리방법 등 학부모의 리더십과 변화를 통한 자녀교육의 해법을 찾아나가는 교육으로 수료생 전원에게 교육기관 및 시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교육을 마친 학생은 지역아동센터·공부방·방과 후 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저소득층 아이들에게 학습지도 자원봉사 8시간 이상을 실시하면 비전학습지도자 3급 자격증을 발급된다.

이 때문에 지역 어린이를 위한 자원봉사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효과까지 기대돼 높은 교육 참여 열기가 높았다.

/이혜영기자 ktlovey@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