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 젖줄 형산강 깨끗하게 지키자”

전준혁기자
등록일 2023-03-22 20:04 게재일 2023-03-23 7면
스크랩버튼
‘세계 물의 날’ 기념식·플로깅<br/>200여명 참여 쓰레기 2t 수거
세계 물의 날 기념 형산강 ESG 플로깅 캠페인이 22일 오후 포항시 남구 연일읍 형산강 야외 물놀이장 인근에서 열렸다. 산책을 하며 청소를 하는 플로깅에 참가한 단체의 대표들이 깨끗한 수돗물 마시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이용선기자 photokid@kbmaeil.com

포항시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22일 포항시의 젖줄인 형산강 일대에서 기념식 및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는 물의 소중함과 수자원 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관계기관과 사회단체 및 물 관련 기업체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형산강 일대 1㎞ 구간 곳곳을 걸어다니며 쓰레기 약 2t을 수거했다.

또한, ESG 활동으로 △EM 발효액 만들기 △EM 흙공 만들기·던지기 체험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등을 진행하고, 최근 기후변화에 따른 물 부족과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한 체험·홍보 부스도 운영했다.

이창우 맑은물사업본부장은 “물은 인간이 생존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인 만큼 우리가 꼭 보존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안전하고 깨끗한 물 환경 조성을 위한 정화 활동과 시민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하수도 노후관 교체, 스마트 관망 관리, 상수도 블록화 시스템 등 선진화된 물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시민이 함께 누리는 물 복지 실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