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교육청, 기초·기본학력 향상 수업교재 발간

심상선 기자
등록일 2022-04-21 20:33 게재일 2022-04-22 7면
스크랩버튼
30종… 지역 全 중·고에 보급

대구시교육청은 ‘모두의 성장을 위한 수업’시리즈 30종을 발간해 지역 모든 중·고등학교에 보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재는 현장교사 등의 의견을 반영해 중·고 현직교사 145명과 교육청 전문직 13명이 모여 수업 중 활용 가능한 자료로 개발한 중·고등학생용 기초·기본학력 향상 수업교재다.


특히, 정규교과 수업 안에서 학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성취기준과 핵심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개별화된 수업 전략과 맞춤형 피드백을 강조했다.


수업교재 30종은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까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의 5개 교과 수업자료 22종 △교과 핵심개념어 카드 6종 △교과 심리방역 자료 2종 등으로 구성됐다.


교과 교사는 ‘모두의 성장을 위한 수업자료’에 수록된 링크나 QR 코드를 통해 수업 출발점 진단 및 학생 이해도 점검 등을 활용해 교과 수업 안에서 학생 맞춤형 개별화 수업을 실천할 수 있다.


또한, ‘교과 수업에서 만나는 심리 상담놀이’를 통해 관계, 자기이해, 리프레시, 스트레스 관리, 학습, 진로 등에 대해 학습하고,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의 심리 정서를 지원한다.


이번에 발간한 시리즈는 교과 교사가 수업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워크시트 및 도움자료, 활동 예시 자료, QR코드를 활용한 영상자료 등을 제시하고 있어 현장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상선기자

사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