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메타버스에서 만나는 영남대 오픈 캠퍼스 행사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1-12-26 10:50 게재일 2021-12-26
스크랩버튼

영남대가 메타버스(Metaverse)를 활용한 ‘YU 마인크래프트 오픈 캠퍼스’ 행사를 개최해 고등학생들을 초대한다.

26일부터 28일까지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마인크래프트(Minecraft,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메타버스 게임)로 구축된 영남대 메타버스 캠퍼스에서 운영된다. 

마인크래프트 계정이 있는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영남대 메타버스 캠퍼스에 접속해 학교 소개, 스탬프 투어, 재학생과의 대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경품 추첨 등 이벤트관도 별도 운영되며 참가 인원은 회당 최대 40명이며 상세 내용 및 참가 신청은 YUMC 홈페이지(http://yum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영남대 메타버스 동아리 YUMC 서승완(대학원 철학과 석사 2기) 회장은 “예비 대학생들에게 대학 생활과 캠퍼스 환경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싶었다”며  “YU 마인크래프트 오픈 캠퍼스 행사가 대학과 고교생들을 이어주는 징검다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초 영남대 YUMC 동아리가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인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영남대 캠퍼스를 만들었다. 

영남대를 상징하는 중앙도서관과 학생회관, 노천강당, 천마아트센터, 국제교류센터 등 주요 건물이 현실 세계의 영남대 캠퍼스 모습 그대로 구축됐다. 

캠퍼스의 건물 외관 구축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세계에서 각종 행사를 비롯해 학생들끼리 정보 공유도 이루어지는 등 현실 세계의 사회적 관계가 그대로 이루어지고 있다.

도서관 열람실 내에서 영남대 맛집, 수강 신청 팁, 시험 정보 등 영남대 학생만이 알 수 있는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입학식과 입대 송별회와 같은 각종 교류 모임과 행사도 개최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