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울릉도 간 우리누리 1호를 운항하는 ㈜태성해운이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객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하고 모바일예매를 실시한다.
태성해운이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에서는 불필요한 대면 서비스 없이 승선권 예매를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고 밝혀다.
이용객 관점에서 쉽게 이용하도록 모바일 예매 서비스를 시행, 더욱 빠르고 간편한 예매가 가능해졌다. 온라인 예매 후 당일 발권 창구에서 승선권을 발급받아야 했다.
하지만, 기존의 이 같은 번거로운 절차와 달리, 모바일 승선권을 이용하면 별도의 발권 수속 없이 바로 승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간소화된 절차로 인해 이용객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대면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는 최근 트렌드를 함께 고려했다.
더불어 PC, 스마트폰, 테블릿 등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화된 크기와 디자인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홈페이지로 구성했다.
각종 관광 자료와 다양한 이벤트 소식을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개선, 접근성과 편의성을 한 층 강화했다.
태성해운관계자는 "모바일 이용객이 급증함에 따라 더 쉽게 이용하도록 최적의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쓰고 있다" 며 “앞으로도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홈페이지 관련 서비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