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교육책임자 한자리에…제1학기 관리자(학교장) 협의회 개최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3-18 15:15 게재일 2021-03-18
스크랩버튼

울릉도 안전한 학사 운영과 특색 있는 교육활동 전개 방안 모색을 위한 울릉군 내 유·초·중·고학교장(원장) 및 교감 협의회가 개최됐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18일 코로나19 상황에 지난 교육활동을 돌아보며 신학기 교육활동을 위해 울릉 관내 유, 초, 중, 고 학교장(원장) 및 교감(원감)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회의는 3월 1일자로 부임한 신임 학교장과 장학사 소개를 시작으로 학교장 청렴 서약식 및 각 과별 주요업무를 전달했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학력격차 해소를 위해 기초학력 향상과 학교 간 온택트 공동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협의를 중점으로 진행했다.

특히 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도전! 학업성취인증제, 온 학교 등 학업 향상에 대한 내용, 학교방역, 아동특별 돌봄 지원, 시설물 안전관리, 학교지원센터 역할 안내 등에 대해 논의했다.

최영택 교육장은“코로나19 상황에서 2020년 한 해 최선을 다해 준 울릉 교육가족 모두에게 감사하며, 신학기에도 철저한 사전 방역활동과 생활수칙 준수, 교육시설환경 점검” 등을 당부했다.

또 이를 통해 “학생들의 안전 확보와 학교 구성원 간의 소통과 협력 그리고 신학기 교육과정에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과 온택트 공동교육과정 활용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