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내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신청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1-03-15 17:10 게재일 2021-03-15
스크랩버튼

【영주】 영주시는 7월 30일까지 2022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신청을 받는다.

주민참여예산은 주민이 직접 사업을 제안·선정해 예산에 편성하는 제도로, 신청 대상은 2022년도 예산 편성에 희망하는 사업으로 생활 불편 사항이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 뿐만 아니라 청년·여성·사회적 약자 를 위한 사업 등 다양한 계층, 분야의 주민 생활에 관한 사항이다.

참여 자격은 영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이나 영주시에 영업장을 둔 사업체 대표자 또는 임직원, 영주시 소재 학교의 재학생으로 참여대상이 확대 됐다.

제안된 사업은 담당 부서의 검토의견을 거쳐,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 과정을 통해 내년도 사업에 반영 된다.

지난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접수된 사업 중 교통약자를 위한 간이의자 설치, 영주댐 일주도로 안내도 설치, 서천 유모차·자전거 통행로 개설 등 9건의 사업이 올해 시행 중이다.

안동국 기획예산실장은 “올해부터는 제안접수, 예산편성, 사업 모니터링 등 주민참여예산 전 과정에 주민참여를 보장했다”며“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이달 18일까지 제4기 영주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공모 위원을 신청 받는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