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코오롱 울릉도 KOSMOS리조트(이하 코스모스)가 숙박권 및 다양한 상품 걸고 울릉도 특산물 오징어를 주제로 레시피를 공모한다.
코오롱글로텍(대표 김영범)이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코스모스가 울릉도와 울릉도 특산물을 알리고자 야심차게 준비한 온택트 방식의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1일부터 21일까지 코스모스가 만든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와 함께 쿡킹(cook king) 챌린지 (부제 : 울야식당 신 메뉴 레시피 공모전)’를 진행한다.
울라는 울릉도 고릴라의 준말로 울릉도의 중요 관광명소이자 코스모스 옆에 위치한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다.
코스모스가 지난해 7월에 문을 연 ‘울야식당’은 울라가 운영하는 테마식당으로 울릉도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와 수제 맥주로 오픈 초기부터 관광객들 사이에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공모전은 울릉도의 대표 특산물 ‘오징어’를 주제로 자신만의 레시피를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는 온택트 방식으로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130만 원 상당의 코스모스 리조트 2박 3일 숙박권과 울릉도 여행상품권, 코오롱 패션의 모든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코오롱 몰 상품권, 울라 캐릭터 굿즈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수상 레시피는 추가 개발을 거쳐 울야식당의 신 메뉴로 반영된다. 코스모스는 이번 레시피 공모전을 시작으로 울릉도의 대표 특산물을 발굴하고, 반기 또는 연간으로 레시피 공모전을 추가 진행할 계획이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코스모스 홈페이지(http://www.thekosmos.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울라 공식 인스타그램(@official.ulla) DM이나 공식 이메일(welcome@thekosmos.co.kr)로 가능하다.
코스모스 관계자는 “코로나 사태 이후 관심이 높아지는 울릉도와 지역 특산물에 대해 보다 적극적인 홍보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며“온택트 시대에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이 울릉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더 나아가 울릉도 내 관광 산업과 지역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울릉도 코스모스는 겨울철 울릉도 홍보를 위해 지난해 12월 4일부터 서울 강남에 위치한 호텔 카푸치노와 울릉도 고릴라 캐릭터 ‘울라(ULLA)’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울릉도에서만 판매하던 요리와 디저트를 서울의 호텔 카푸치노에서 첫선을 보인 행사다 코스모스 리조트는 울릉도 고릴라 캐릭터 ‘울라’의 첫 서울나들이 테마로 진행되고 음식 메뉴와 굿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울릉도 발전기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코스모스는 지난 2017년 10월 울릉도에 건설됐고 영국의 유명 건축·디자인 잡지 ‘월페이퍼’가 지난달 발표한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세계최고로 뽑혔다.
또한, 2020년 11월 9일 전 세계에서 호텔관련 가장 권위 있는 제14회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WORLD LUXURY HOTEL AWARDS)에서 ‘럭셔리 빌라 리조트(LUXURY VILLA RESORT)’ 부문을 수상했다.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시상식 중 하나로,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손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우수성을 갖춘 최고의 호텔에 수여되는 상이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