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천부초 제85주년 개교 기념 축하행사…이색 개교 기념행사 눈길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12-10 18:11 게재일 2020-12-10
스크랩버튼

울릉도 천부초등학교(교장 김명숙)가  제 85주년 개교기념일 맞아 학생이 주인 되는 이색적인 다양한 개교 기념활동을 펼쳤다.

경북 울릉군 북면에 위치한 천부초등학교는 1935년 12월 10일 개교하여, 2천907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이다.

이날 행사는 각 학급에서 진행된 초코파이 케이크 만들기를 시작으로, 천부 골든벨 퀴즈와 교가 2절까지 외워서 부르기, 학교이름으로 3행시 짓기와 동시 짓기, 사제동행 학교와 함께 사진 찍기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초코파이를 이용,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 생일을 기념했고 골든벨 퀴즈를 통해 학교에 대한 역사와 전통을 올바르게 이해하게 됐다.

또한, 함께 교가를 부르며 학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학교 자랑 3행시 및 동시 짓기를 공유하며 애교심을 북돋았다.

특히 학급별로 우리 학교 전경과 상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은 후 학교밴드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의 온라인 투표를 시행, 우수작 선정 후 상품을 수여하는 행사를 시행함으로써 개교기념일을 천부교육가족들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김지유(3학년) 학생은 “골든벨 퀴즈를 풀며 학교의 역사와 전통을 공부하면서 우리 학교가 역사가 깊은 학교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아름다운 학교를 배경으로 친구들과 사진도 찍고 촬영 이벤트에 참여 재미있었다.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 교장은 “개교기념일을 학생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고 즐겁게 소통하며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앞으로도 천부초가 더욱 발전, 학생들이 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학교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