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저동초, 아름다운교육상 학교부문‘최우수상’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12-10 14:53 게재일 2020-12-10
스크랩버튼

울릉도 저동초등학교(교장 김기정)가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환경부·17개 시·도교육청이 후원한 제21회 아름다운교육상에 응모해 ‘아름다운학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충복 오송고등학교에서 7일 개최된 시상식에서 울릉저동초등학교는 아름다운 학교부문 최우수상인 시·도교육감상을 받았다.

지난 2000년도에 제정된 이 상은 학교가 보다 더 아름답고, 교육자는 보람을 느끼고, 교육발전을 위해 공헌해 준 유관기관과 단체 등 교육공동체의 선행을 널리 알리는 데 목적이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전통과 명예를 자랑하는 교육관련 상이다.

울릉저동초등은 학교가 더 아름답고 학생들에게 즐거운 배움터를 제공, 주고자 해마다 학교 교육환경 여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고, 학교 숲 체험하기, 텃밭 가꾸기, 나무와 초화류를 심고 이름 짓기 등의 자연친화적인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인성교육 차원에서 학교 환경에 맞게 미적, 생태적, 인간 중심의 원리를 고려, 수목과 화초를 식재하고 가꾸어 왔다. 이러한 환경에서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구성과 교사들의 노력으로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행복하고 아름다운 학교를 만들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김 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이 시기에 천혜의 비경 울릉도에서 자연을 벗 삼아 아름다운 심성을 기르고, 푸른 동해를 바라보며 큰 꿈을 키우는 훌륭한 저동초 학생들이 되기를 바라면서, 더 새롭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 울릉저동초등학교는 이번 수상의 영광에 만족하지 않고 교사와 학생들이 모두 오고 싶은 학교, 깨끗한 환경에서 행복하게 공부하며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