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어린이 4차 산업시대를 이끌 인재 양성…랜선으로 만나는 3D 펜 메이커 교육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11-22 14:50 게재일 2020-11-21
스크랩버튼

울릉도 천부초등학교가 제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의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의 목적으로 ‘랜선으로 만나는 3D 펜 메이커 교육’을 시행했다.

울릉천부초등 전 교생이 참여한 이번 교육은 천부초등과 계명 메이커러닝센터가 메이커 교육에 관한 MOU를 체결, 이뤄진 교육으로 무상으로 3D 펜을 제공해주고 메이커 교육까지 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으로 주목받는 메이커 교육을 랜선을 통해 전문가와 함께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한층 더 시대의 흐름에 다가갈 경험을 제공했다.

이번 교육은 사전에 교사들이 원격으로 교육을 받은 후 실제 수업에서 랜선 전문가의 수업과 담임교사의 조력이 함께 뒷받침 돼 화상수업의 한계를 극복해가며 좀 더 내실 있는 수업을 진행, 의미가 깊다.

서우림(5학년) 학생은 “평소 3D 펜에 관심이 많아서 직접 유튜브를 찾아보며 공부하곤 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로운 3D 펜도 선물 받고, 전문 선생님과 소통하며 배워 더욱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김명숙 천부초등교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교육도 바뀌고 있음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 코로나 19와 울릉도라는 지역적 특성 때문에 교육의 기회가 제한되는 것이 우려됐는데 화상수업을 적극 활용,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