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가을이 아름다운 울릉도로…울릉군 언택트 관광지 홍보로 관광객 유치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0-11-15 14:54 게재일 2020-11-15
스크랩버튼

울릉도는 화산섬으로 산새가 매우 험하지만 이로 인해 아름다운 단풍이 장관을 이루는 섬이다. 울릉군은 아름다운 울릉도 가을과 언텍트(비대면) 관광지 홍보를 위해 국제여행박람회에 참가 했다.

울릉군은 최근 4일 동안 서울 강남 세텍(SETEC)에서 개최된 ‘2020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 주요 관광프로그램, 언택트(비대면)관광지 및 향토 특산품 등을 울릉군 내 특산품 판매업체와 함께 홍보했다.

서울국제관광박람회는 (주)코트파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후원하는 국내관광박람회로 관광관련 업체 및 지자체들이 참여하고 1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규모의 행사이다.

울릉군은 효율적인 관광홍보를 위해 수도권 파워블로거단 초청, 여행박람회 홍보 추진 전략 수립, 울릉 관광핵심 정보 제공, 청정 자연 이미지 인식 제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등  방문객 모객 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관광홍보를 진행했다.

울릉도 특산품 전시·시식 행사 및 가을 시즌 단풍여행과 다가올 내년도 관광시즌을 겨냥한 언택트관광지 홍보, 울릉군의 내년에 진행 계획인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트래킹, 주요관광지 투어를 하는 울릉 힐링 로드와 커플여행도 소개됐다.

울릉도를 오는 선표 예약·예매와 관광정보를 한눈에 알 앱과 울릉아일랜드투어패스 및 visit-울릉 여행 티켓 등 관광tip을 중점 제공, 울릉도·독도를 쉽게 알고 느낄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 울릉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울릉군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되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도 부각시키며 울릉도의 안전한 관광이미지를 제고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서울국제관광박람회 울릉군 홍보관 운영을 통해 청정지역 울릉도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관광홍보와 함께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수칙도 지키며 지속적인 관광마케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