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코국제관서 개최
포항R&BD실무협의회(회장 오옥균)는 10일 오후 2시 포스코국제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포항R&BD기관협의회 비전선포식`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포스텍, 한동대, 포항가속기연구소,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포항테크노파크 등 지역 R&BD기관의 기관장 및 실무자 300여명이 참석한다.
우선 `2025년, 포항의 미래산업 준비!`라는 주제로 포항R&BD기관협의회의 비전을 선포하고, 지역 기업들에게 포항의 핵심 R&BD기관이 지원하는 주요 사업을 소개한다.
이어지는 본행사 1부에서는 포항R&BD기관협의회 설립 경과보고, `포항지역 연구개발기관의 R&BD 활동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용역`에 대한 결과보고에 이어 포항R&BD기관협의회의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한다.
2부에서는 포항R&BD기관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15개 기관의 대표적인 기업지원사업을 소개한다.
포항R&BD실무협의회 오옥균 회장은 “포스텍, 한동대, 포항가속기연구소,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 포항테크노파크 등 지역의 15개 R&BD기관은 그동안 세계적인 연구 성과를 창출해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해 왔다”며 “앞으로 포항R&BD 기관간 교류 협력의 장을 확대하고, 연구개발 및 성과 공유를 위한 창구를 단일화해 지역의 미래 먹거리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R&BD 실무협의회는 올해 지역 연구·지원기관 간 정보 교류의 장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박동혁기자 phil@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