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스마트폰 길라잡이 - 후후(whowho)

KT 대구IT서포터즈팀 자료제공
등록일 2013-09-16 02:01 게재일 2013-09-16 11면
스크랩버튼
▲ `후후` 어플리케이션 첫 화면.

`이 전화번호 누구지?`

내 폰으로 걸려온 낯선 전화번호, 받아야할지 말아야할지 망설여지는 경우가 있다.

특히 02로 시작되는 일반전화번호의 경우라면 90%이상이 텔레마케팅 전화일 경우가 많아 더욱 그렇다. 이런 의문을 풀어 줄`후후(whowho)`어플을 소개한다.

후후는 국내 약 2천200만 개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전화와 문자를 수신하는 즉시 발신 전화번호의 정보를 검색하는(발신 전화번호 식별) 어플리케이션이다.

30만 개 이상의 국내·외 스팸번호, 보이스피싱과 같은 악성전화의 정보 필터링은 기본이며, 일반 가게나 회사의 전화번호 정보까지 전화번호 유형별로 자세하게 식별해 준다.

즉 450만 개의 114DB에 대해 상호, 업종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1일 단위 전국 유선번호의 변동내역도 반영한다.

또한 후후 이용자끼리는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 때 메시지까지 함께 보낼 수 있는 레터링 기능과 다양하고 강력한 수신차단 기능, 최대 10일간의 전화, 문자 수신·발신 이력 확인 기능이 많이 포함된 어플이다.

후후는 안드로이드 버전 2.1이상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무선인터넷 기반 서비스이다. 따라서 무선인터넷 사용이 Off 상태이거나, 연결상태가 좋지 않을 경우 검색이 되지 않거나 검색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한편, 후후어플외에도 전세계 6억개의 전화 발신번호를 식별해주는 `WhosCall(후스콜)`이라는 어플도 있다.

/KT 대구IT서포터즈팀 자료제공

스마트폰 길라잡이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