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이 대세를 이루면서 택배 조회도 늘어나고 있다. 스마트폰이 출시되면서 손쉽게 택배 배송추적을 할 수 있는 어플들이 많이 등장했다.
이번주에 소개하는 `스마트택배` 어플은 운송장번호를 일일이 입력해서 조회를 하는 게 아니라, 택배 때 입력한 휴대폰번호로 보내온 문자메시지를 자동으로 연동해서 조회를 해 준다는 점이 장점이다.
택배어플은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의 스토어에서 `택배조회`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어플들이 있으며, 본인에게 적당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하면 된다.
이 어플은 택배조회 및 자동배송추적, 배송정보 푸쉬알림 등의 기능이 있다. 먼저 택배조회의 경우, 문자메시지와 연동되어 운송장 정보를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된다. 만약 문자메시지 연동 오류가 생긴다면 직접 운송장 번호와 택배사를 선택해 배송조회를 할 수도 있다. 일단 배송추적이 시작되면 배송정보가 바뀔 때마다 푸쉬알림이 온다. 푸쉬알림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환경설정에서 진동으로 아거나 소리알림을 끄면 된다.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배송조회한 상품목록이 뜨며, 이전에 배송조회했던 상품도 삭제하지 않으면 계속해서 남아있기 때문에 구매목록을 관리할 수도 있다.
메뉴화면에 들어가면 30개의 택배사 목록이 있으며, 전화걸기 버튼을 누르면 해당 택배사로 바로 연결된다.
/KT 대구IT서포터즈팀 자료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