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스마트폰 길라잡이 - TV 어플

KT 대구IT서포터즈팀 자료제공
등록일 2013-06-10 00:19 게재일 2013-06-10 15면
스크랩버튼
▲ 좌측 어플 POOQ, 우측 어플 K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편리해진 몇가지 중 하나가 바로 언제 어디서나 TV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는 것.

중요한 약속 때문에 놓쳐 버린 드라마를 다시 보거나 실시간 방송중인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매력적인 일이다.

이번주에 소개할 스마트폰의 TV관련 어플은 POOQ, K, 올레tv Now 3가지다.

우리나라 스마트폰에는 기본어플로 지상파DMB어플이 있긴 하지만, 지상파서비스가 안되는 지역이 많고, 건물 안에서는 전파가 약해 끊김현상이 잦다는 문제점이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위에서 언급한 3가지 어플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POOQ, K, 올레tv now는 안드로이드폰의 play스토어, 아이폰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POOQ`은 KBS, MBC, SBS의 실시간 방송과 지나간 방송의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할 경우 1달 동안은 다시보기, 라이브방송 모두 무료이나, 이 후에는 유료로 시청해야 하는 프로그램도 있다. EBS의 대표적인 교양프로그램도 일부 제공되는 점도 특징이다.

`K`는 KBS1·2방송, KBS드라마 등 KBS 관련 7채널의 실시간 방송 및 다시보기가 가능한 어플이다. POOQ과 달리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하며, 라디오를 들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올레tv now`는 KBS1·2방송과 40여개 이상의 케이블채널의 실시간방송을 볼 수 있으며, 무엇보다 수백 편에 달하는 영화와 TV다시보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회원가입을 해야만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며, KT상품을 한가지라도 사용 중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위에서 소개한 스마트폰 TV어플 3가지를 이용할 때 주의할 점이 한가지 있다.

TV시청 시 스마트폰의 데이터요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무제한 요금제가 아닐 경우, 와이파이에서 이용해야 한다.

와이파이가 아닐 경우, 시청전 3·4G설정에 대한 팝업안내가 되기 때문에 이 때 본인의 요금제에 따라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된다.

/KT 대구IT서포터즈팀 자료제공

스마트폰 길라잡이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