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내달 18일 고령서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

김종호기자
등록일 2012-09-10 21:23 게재일 2012-09-10 19면
스크랩버튼
▲ 곽용환 고령군수(가운데), 성석윤 대한씨름협회 전무이사(가운데 좌측), 장해식 승단이사(가운데 우측), 천하장사 이태현 용인대 교수와 고령군 체육회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고령군체육회(회장 곽용환)와 대한씨름협회(회장 최태정)는 최근 군청 가야금방에서 `2012 한씨름큰마당 고령대회 및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곽용환 고령군체육회장, 백재호 실무부회장, 이원길 고령군씨름협회장 등 고령군 체육회 임원과 성석윤 대한씨름협회 전무이사, 장해식 승단이사, 천하장사 이태현 용인대 교수가 참석했다.

2012 한씨름큰마당 고령대회 및 전국대학장사씨름대회는 오는 10월18일부터 21일까지 고령읍 주산체육관에서 열린다. 전국 최고 권위의 씨름대회인 만큼 전국으로 생중계되며, 최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을 펼칠 예정이다.

군체육회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과거 60~70년대 고령군이 전국 씨름을 제패했던 명성을 새롭게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고령군체육회 곽용환 회장은 “전국 규모의 씨름대회가 고령에서 개최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대회를 통해 씨름의 고장, 고령의 이미지를 높이고 고령을 전국적에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고령/김종호기자

jhk@kbmaeil.com

스포츠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