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국대 WISE 캠퍼스, 2026학년도 신입생 맞이…. “경주시와 상생하는 글로컬 인재 육성”

황성호 기자
등록일 2026-02-22 12:43 게재일 2026-02-23
스크랩버튼
주낙영 경주시장 참석, “대학-지자체 동반자로 미래 개척할 것”
동국대학교 윤재웅 총장이 공식 행사에서 단상 인사말을 통해 환영의 뜻을 전하고 있다./동국대 WISE 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가 지역 사회와 함께 호흡하며 미래를 선도할 새로운 인재들의 시작을 알렸다. 동국대학교 WISE 캠퍼스는 지난 20일 오전 11시 교내 문무관에서 2026학년도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동국대 WISE 캠퍼스에서 열린 신입생 환영 행사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 제공

이날 행사에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류완하 동국대 WISE 캠퍼스 총장을 비롯해 주낙영 경주시장, 문선배 총동창회장 등 내외빈과 신입생, 학부모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입학식에서 의예과 장태규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선정되어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행사는 삼귀의례와 국례를 시작으로 입학허가 선언, 장학증서 수여, 주요 내빈들의 축사 및 환영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사홍서원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동국대의 120년 역사를 함께 시작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했고, 이사장 돈관스님은 “동국이라는 하나의 가람 안에서 주인의식을 갖고 성장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지역 사회와의 협력이 강조되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에서 “경주와 함께 성장해온 동국대 WISE 캠퍼스는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라며“경주시는 앞으로도 대학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지역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했다.

 

류완하 WISE 캠퍼스 총장은 “학생들이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지자체와 연계한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한편, 입학식을 마친 신입생들은 각 단과대학별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해 수강신청 방법, 학사제도, 장학 및 국제교류 등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안내받으며 첫 공식 일정을 소화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