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영양만점 요리체험교실’ 운영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6-02-19 10:52 게재일 2026-02-20
스크랩버튼
체험형 영양교육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 지원
Second alt text
요리체험교실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성장기 아동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역량 강화를 위해 2026년 드림스타트 ‘영양만점 요리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한 체험 중심 영양교육으로, 단순 이론에서 벗어나 아동이 직접 요리를 만들며 건강한 식생활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요리체험교실은 총 2회기, 4일간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권역별 12명씩 총 24명의 아동이 참여한다. 1회기(2월 12~13일)에는 김밥과 도시락 만들기, 2회기(2월 26~27일)에는 에그샌드위치와 그라탕 만들기 체험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영양소 기초 교육과 식재료 이해, 건강 요리 만들기 실습, 위생·안전 교육 등으로 구성되며, 아동 눈높이에 맞춘 실습 위주 활동으로 운영된다. 특히 조리도구 사용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실습 시간에는 관리자가 상시 배치된다.

또한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전문성과 효과를 높이고, 참여하지 못한 아동에 대해서는 사례관리사를 통한 개별 영양교육도 병행할 계획이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요리체험교실이 아동들에게 음식의 소중함과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돕는 다양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