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의성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및 금성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개최

이병길 기자
등록일 2026-01-27 09:55 게재일 2026-01-28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의성소방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과 금성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 기념사진. /의성소방서 제공

의성소방서는 26일 의성군청소년센터에서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과 금성여성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전임 의용소방대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하고, 신임 대장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용소방대원과 소방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이임한 김은규(신평남성), 안홍주(의성여성), 박경환(사곡남성), 송희찬(구천남성), 손성락(단밀전담), 신창선(안사의용) 소방대장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전달받았다.

이어 권영석(신평남성), 백은정(의성여성), 신동훈(사곡남성), 장병호(구천남성), 박재범(단밀전담), 김동년(안사의용)은 신임 대장으로 취임했다. 신임 대장들은 평소 대원들로부터 신뢰를 받아온 인물들로, 책임감과 리더십을 인정받아 대장직을 맡게 됐다.

이날 함께 출범한 금성여성의용소방대의 우금순 대장은 “여성의용소방대가 없었던 의성 남동부 지역의 소방 지원 공백을 해소하고, 예방순찰과 안전캠페인, 심폐소생술 교육, 취약계층 지원 활동 등을 통해 지역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현재 의성소방서 의용소방대는 22개 대, 55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화재 진압 지원을 비롯해 안전교육,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취약계층 지원 등 지역사회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명준 의성소방서장은 “전임 대장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리며, 새로 취임한 대장들께서도 의성군 안전을 이끄는 중심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병길기자 bglee311@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