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개발공사 국민권익위 종합청렴도 3년 연속 ‘1등급’ 달성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12-24 15:20 게재일 2025-12-25
스크랩버튼

경북개발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가 발표한 2025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을 획득하며 3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공사·공단을 대상으로 청렴체감도(설문조사), 청렴 노력도(시책 추진 실적), 부패실태 감점 등을 종합해 산출됐다. 공사는 모든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북을 대표하는 청렴 공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공사는 올해 ‘청렴이 곧 경쟁력’이라는 가치 아래 기관장의 강력한 청렴 의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했다. 특히 △GBDC 굿워크 캠페인 △직원 참여형 자체감사 △기관장 중심의 부패취약분야 개선 △고위직 갑질 예방 시스템 도입 △청렴 AI 도입 등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이재혁 사장은 “이번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은 공사 임직원뿐 아니라 함께하는 경북도민과 고객사가 선물해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우수 사례는 더욱 발전시키고 아쉬운 부분은 지속적으로 보완해 청렴문화가 조직 전반에 굳건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개발공사는 2026년에도 ‘4년 연속 종합청렴도 최고등급 달성’이라는 목표를 향해 다양한 청렴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하며 도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