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로컬브랜드페어’ 참여

윤희정기자
등록일 2024-06-26 18:38 게재일 2024-06-27 16면
스크랩버튼
지역 창작자·기업 홍보 지원
‘로컬브랜드페어 2024’ 행사에 참여한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부스.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 제공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이하 진흥원)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경주화백컨밴션센터에서 개최된 ‘로컬브랜드페어 2024’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로컬×ESG’를 주제로 최근 경제 활성화의 주역이자 지역 소멸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 및 로컬 브랜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컬 브랜드 100여 곳이 참여, 150개의 전시부스를 마련해 총 3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진흥원은 지역콘텐츠 공동관 운영을 통해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포항) △음악창작소·웹툰캠퍼스(경주) △경북콘텐츠코리아랩(안동)과 경북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주)제오 △(주)풍류 △(주)온나무 3개 사 포함 총 6개의 홍보부스를 운영해 콘텐츠 창작자·기업 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콘텐츠 제작 결과물을 전시하고 홍보했다.

이종수 원장은 “경북도의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의 브랜드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향후 추진할 사업 및 경북도 지역의 콘텐츠의 체계적 홍보 등을 통해 지역 기업 브랜드의 성장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문화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