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고등학생 취업경쟁력 향상…신한은행 커리어온 4기’ 울릉고 취업특강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4-06-25 12:47 게재일 2024-06-25
스크랩버튼
울릉고등학교 본관./김두한 기자 
울릉고등학교 본관./김두한 기자

울릉고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신한은행 커리어온 4기 취업특강이 24일 울릉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신한은행은 지난 5월 13일부터 두 달간 운영해온 직업계고 학생 대상 취업 경쟁력 향상 프로그램  ‘신한 커리어온 4기’ 과정 중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특강 마지막 순서를 울릉고등학교에서 진행했다.

한은행 커리어온 4기 취업특강 참석자 기념촬영./울릉고
한은행 커리어온 4기 취업특강 참석자 기념촬영./울릉고

울릉고 취업특강에는 경영회계과 등 학생 30여 명이 참여했다.  ‘신한 커리어온(Career On)’은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무 기초 역량 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켜주는 ‘소셜 임팩트’ 창출 프로그램이다.

접근성 때문에 대외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지원이 쉽지 않은 울릉고등학교에서  ‘신한 커리어온 4기’의 마지막 취업특강은 그 의미가 컸다. 

울릉고등학교./김두한 기자 
울릉고등학교./김두한 기자

울릉고 관계자는 “울릉고는 도서지역으로 접근성의 어려움 탓에 취업과 관련된 지원을 받기가 어려운 상황이었다”며 “그동안 학생들에게 꼭 필요했던 전문적인 취업교육을 받게돼 기쁘다”고 밝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커리어온 프로그램이 사회로의 진출을 앞둔 울릉고등학교 직업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와 취업 성공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