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기관 소통·복지 증진 협력
대구지방국세청은 지난 11일 대구정부합동청사에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원장 정순천)과 상호 협력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종건 대구지방국세청장,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 정순천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장을 비롯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기관 간 소통과 어울림을 통해 대구시민 행복 증진과 지역문화 발전 및 대구지방국세청 직원 복지 증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대구지방국세청은 두 기관에 시민들을 위한 세금강좌, 창업자를 위한 세금안심교실, 찾아가는 조세박물관, 청소년 세금교실 등 국세청 세정홍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대구문화예술진흥원과 대구광역시행복진흥사회서비스원에서는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등 물적·인적 자원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윤종건 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대구지방국세청은 세정홍보로써 대구·경북 지역민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서고 소속 직원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적 혜택을 누리게 해 직원간 소통 및 복지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심상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