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미래 신산업 경쟁력 강화 발전방안 논의

구경모기자
등록일 2023-05-01 19:58 게재일 2023-05-02 7면
스크랩버튼
   이강덕 시장 확대간부회의 주재<br/>“신규사업 발굴·실현에 사명감”
이강덕 포항시장이 1일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지속 발전이 가능한 미래 포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공직자의 자세를 강조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이강덕 포항시장의 주재로 열린 1일 포항시 확대간부회의에서 포항의 미래 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전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 시장은 이날 지속 발전이 가능한 미래 포항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도전’과 ‘개척’을 강조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차전지·수소·바이오 등 신산업과 대형 SOC 사업 등 미래 포항을 이끌 신규 사업의 발굴과 실현에 사명감과 끈기 있는 자세로 항상 임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차전지 기업 투자유치와 그린웨이 프로젝트 추진 등 지역의 발전 전략을 깊이 고민하고 노력하면서 포항시와 잘 접목된 우수 발전 사례에 대해 공유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혁신적인 신산업 육성과 시민 삶의 질을 높일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할 때 더욱 밝은 포항의 미래가 활짝 열린다”며“혁신과 도전, 개척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업과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가능한 포항 건설에 함께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이 시장은 주요 신규 사업 국비 확보와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및 혁신 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산단 확충과 인프라 확보, 기후 변화 위기 대응을 위한 선제적이고 체계적인 대비 대책을 추진해줄 것을 강조했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