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중, 경북대회 우수·은상 수상…청소년정책제안·학교급식박람회 경진대회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11-29 18:16 게재일 2021-11-29
스크랩버튼

울릉도 중학생들이 청소년 사회참여 및 정책제안 공모전과 학교급식박람회 경진대회에서 잇따라 우수상과 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울릉도에서 유일한 중학교인 울릉중학교(교장 이호준)는 경상북도교육청에서 26일 개최한 정책제안 분야 공모전과 27일 개최한 건강식단경진대회에서 이 같은 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26일 경북도교육청이 청소년 사회참여 및 정책제안 공모전을 개최, 울릉중학교가 정책제안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고 이어 27일 개최된 학교급식박람회 건강식당경진대회에 은상을 받은 것이다.

청소년 사회참여 정책제안 공모전에 참가한 울릉중학교 2학년으로 구성된 ‘울릉청지기’팀은 “이 대회를 통해 많은 사람 앞에서 발표해 소중한 시간이 됐고, 우수상까지 받아 기쁘고 의심 있는 시간이 됐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참가한 울릉중 학생들은 "특히 참여한 많은 학생이 자신이 사는 고장에 대해 사랑과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우리도 울릉도 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일깨우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급식경진대회에 참가한 울릉중학교 2학년 ‘SDYS’팀은 “이번 2021 학교급식박람회에 참가한 것만으로도 큰 추억을 만들었는데 은상이라는 상까지 받게 돼 더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호준 교장은 “울릉중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대회에 참가, 우수한 실적을 이루어낸 것이 자랑스럽다.”며“앞으로 울릉중학교 학생들이 더 많은 대회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