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먹방 쯔양 ‘독도는 우리 땅’…일본 구독자 잃었지만 하루 만에 반전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10-28 17:09 게재일 2021-10-28
스크랩버튼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를 방문한 쯔양 /쯔양 유튜브캡쳐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독도를 방문한 쯔양 /쯔양 유튜브캡쳐

울릉도서 소고기 30인분을 2시간 만에 먹어 치우는 먹방을 본지가 단독으로 공개 관심을 크게 불러일으킨 쯔양(본명 박정원)이 이번에는 ‘독도는 우리 땅’으로 전 세계를 흔들었다.

먹방 유튜버 쯔양이 “독도는 한국 땅”이라고 소신 발언을 한 영상을 게재해 일부 일본 누리꾼이 구독 취소 테러에 나섰다. 하지만, 쯔양의 구독자 수는 27일 현재 전날보다 4만 명 증가한 471만 명을 기록 중이다.

쯔양은 지난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해 웹툰 작가 기안 84와 함께한 ‘독도 새우 84마리 먹방’ 영상을 올렸다. ‘독도는 우리 땅’이라는 글을 제목에 넣어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영상 첫머리에 쯔양이 독도를 직접 방문 태극기 마스크에 태극기를 들고 울릉독도를 소개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일부 일본 누리꾼의 항의를 받았다.

일본 누리꾼들이 영상에 “다케시마는 일본 땅”, “왜 정치적인 발언을 하나”, “일본 사람들도 보는 영상인데 신경 안 쓰나?” 등등 악성 답글과 함께 불편한 심정을 내비쳤다.

최근 울릉도에서 찍은 먹방 영상을 잇달아 게시하고 있는 쯔양은 울릉도 7번째 영상인 독도 편 초반에는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자막이 들어갔다. 이 문구는 일본어, 중국어, 영어로도 번역됐다.

이유튜브 영상은 울릉도에서 한 달 살이 중인 쯔양이 기안 84와 깜짝 만남을 갖고 독도새우(꽃새우, 닭새우, 도화 새우) 등 다양한 종류의 새우 먹방을 선보이는 모습을 담았다.

두 사람은 시종일관 유쾌하게 먹방을 진행했고, 기안 84는 쯔양의 먹성에 감탄하기도 했다. 또한, 쯔양에게 “생일이 4월이라 하셔서 봄꽃처럼 피어나시라고 개나리를 같이 그려봤다.”라며 직접 그린 그림을 선물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 말미에는 ‘독도는 우리 땅’ 노래와 함께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를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번역해 자막으로도 삽입했다.

영상을 접한 일부 일본 누리꾼은 구독 취소와 함께 비난의 목소리에도 이에 대한 반격에 나선 국내 누리꾼 덕인지, 오히려 총 구독자는 늘어났다.

먹방 유튜버 쯔양은 최근 울릉도 한 달 살이를 시작해 울릉도의 맛집 투어를 시리즈로 선보이고 있다. 매운 10미터 가래떡 떡볶이, 돌판에 구워 먹는 김치삼겹살, 칡소 30인분 먹방 등을 펼쳐 화제 몰이 중이다.

또 영상 말미에 ‘10월 25일 독도의 날’, ‘독도는 대한민국 영토입니다.’라는 자막이 나오며 독도는 한국 땅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하기도 했다.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배경음으로 사용하며 태극기와 태극기 문양 마스크도 선보였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