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독도가 대한민국의 땅을 알리는 근거 자료는 물론 독도관련 사진작품 및 체험을 할 기회가 독도의 날을 앞두고 광주에서 개최된다.
울릉군독도관리사무소는 19일부터 11월 12일까지 25일간 광주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에서 ‘우리 역사, 우리 영토 독도’를 주제로 독도홍보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 해 울릉군과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회관이 상호 협력, 광주ㆍ전남 지역 초ㆍ중ㆍ고등학생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민족의 섬 독도의 소중한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개최된다.
이번 ‘독도의 날’ 기념 우리역사 우리 영토 독도 사진전에는 울릉독도 관련 사진작품 15여 점과 RV 체험 독도가 우리 땅인 근거를 보여주는 한일 역사자료 등을 전시된다.
또한, 울릉독도의 절경을 담은 사진과 현재 울릉독도가 우리 주권 아래에 있음을 보여주는 시설물들의 사진을 통해 우리 땅 독도의 아름다움을 느낄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전남, 광주권에서 유일하게 독도전시관을 운영하는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과 2018년 처음 인연을 맺은 후 올해까지 꾸준히 독도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 군수는 “특히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에 전시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우리 땅 독도의 가치와 아름다움을 더 많은 국민이 알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