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독도탐방 힐링문화체험캠프…애경산업,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에게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10-05 14:43 게재일 2021-10-05
스크랩버튼

다문화가정 구성원들이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울릉도, 민족의 섬 독도 탐방을 통해 힐링하고 독도가 대한민국 땅임을 알리기 기회가 됐다.

애경산업은 사단법인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함께 다문화 가정 대상 ’울릉도ㆍ독도 탐방 힐링문화체험캠프'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울릉도 독도 힐링문화체험캠프는 지난 2~4일 2박 3일간 이뤄졌고 코로나19 백신 2차 접종 완료 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캠프 시작 전날 전원 코로나19 검사를 완료하는 등 참가자 및 코로나19 청정 울릉도를 배려했다.

이들은 독도 방문할 계획이었지만 기상악화로 여객선인 운항하지 않아 못했다. 하지만, 2박3일 동안 동해의 진주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울릉도를 마음껏 즐기고 독도박물관을 방문 독도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애경산업은 다문화 가정 구성원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이 같은 지원을 결정했다.

특히 이달 독도의 달을 맞아 평소 쉽게 갈 수 없는 우리 영토인 독도와 울릉도를 캠프의 여행지로 정했다. 애경산업은 캠프 대상자로 선정된 다문화 가정 구성원 40명에게 여행에 필요한 교통·숙식 등의 경비를 전액 지원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이번 캠프 일정 중 지난 3일에 계획됐던 독도 탐방은 기상악화 탓에 배가 회항하면서 입항은 하지 못하고 먼발치에서만 독도를 보게 돼 아쉬움이 남는다."라며 "애경산업은 다문화 가정분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꿈과 희망을 가지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