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노래…이야기 노래 독도송 음원 및 뮤직비디오 공개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8-13 16:14 게재일 2021-08-13
스크랩버튼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독한 패밀리' 울릉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노래하다를 제목으로 독도 송 음원 발매 및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사) 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 원용석)가 8.15 광복절을 맞아 진행하는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프로젝트 2탄 ‘어두운 밤에도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의 독도송이 13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이에 앞서 오전 8시 15분에는 독한티비 유투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독도사랑운동본부는 광복절이 맞아 지난 7월부터 진행된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프로젝트 진행 중이다.

1탄은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와 함께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진솔한 모습과 독도의 숨겨진 이야기를 6편의 영상을 통해 담아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에 공개된 2탄 독도 송 ‘어두운 밤에도’는 독도사랑운동본부 연예인 홍보단 ‘독한 패밀리’ 전원이 참여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외로움과 나라사랑을 곡에 담았다.

이번에 공개되는 독도송 ‘어두운 밤에도’녹음에는 독도사랑운동본부 연예인 홍보단인 ‘독한 패밀리’의 단장인 배우 겸 가수 백봉기, 김동찬을 비롯한 개그맨 김경진, 김완기, 졸탄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이 참가했다.,

또 고 이필영 독도의용수비대원의 외손녀 걸그룹 가수 은유리, 가수 신비, 수빈, 서인아, 양양, 외국인 가수 로미나, 골드, 이원갑, 김범찬, 아나운서 겸 방송인 안소영, 장신애, 미스코리아 강모라등 홍보대사 전원이 재능기부로 참여 했다.

특히 ‘간 때문이야’‘빅맥송’등 각종 CM송으로 유명한 작곡가이자 가수 래준이 맡아 곡을 헌정했다.

원용석 총재는 “기존의 독도송과는 차별화 된 소재와 독도지킴이 연예인 홍보단 ‘독한패밀리’전원이 재능기부로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더욱이 작사 작곡부터 음원발매까지 모든 부분에서 재능기부를 해주신 작곡가 겸 가수 래준님에게 진심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이 음원과 뮤비의 주인공은 동쪽 끝 섬에서 외로이 독도를 지키고 계신 분들 모두가 주인공으로, 이 노래를 통해 국민 모두가 응원하고 있음이 고스란히 전달됐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