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공무원 인생성공과 자녀교육법…김창룡 방통위 상임위원 초청강연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8-01 14:44 게재일 2021-08-01
스크랩버튼

울릉도라는 도서 낙도지방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은 열악한 근무환경과 자녀의 교육이 최대 관심 사항으로 성공한 출향인사를 통해 노하우를 전수 받았다.

울릉군은 공무원들의 관심과 근심을 조금이라도 해소 시키기 위해 울릉도 출신 김창룡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초빙 일과 가정의 성공적인 양립을 위한 강연을 들었다.

군은 지난달 29일 울릉군민회관에서 김창룡 상임위원을 초빙, 울릉군 산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인생성공과 자녀교육법’이라는 주제로 명사 초청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일과 가정 모두를 신경 써야 하는 바쁜 공직자들에게 자녀사랑 실천과 소통, 공감을 통한 교육방법과 인생성공의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울릉 출향인사인 김창룡 상임위원을 초빙 시행하게 됐다.

김 위원은 이전부터 교육환경이 열악한 도서지역의 후배들을 위해 논술교육, 영어교육, 장학금 마련 콘서트 등의 선행을 통해 고향사랑을 실천해 왔고, 이번에는 고장발전을 위해 힘쓰는 공직자의 가정 화목을 위해 강연을 하게 됐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바쁜 현대사회에서 울릉군을 위해 업무에 매진하는 공직자들의 일과 가정의 성공적 양립에 도움을 주고자 이번 울릉군을 잘 아는 명사를 초청 교육을 시행하게 됐다.”라고 했다

특히 “이번 강연을 통해 인생 성공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더 나아가서는 장차 지역발전을 위한 일꾼이 될 공직자 자녀의 육성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