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해해경, 울릉도 ‘바다안전 똑똑맵’ 제작…해수욕장, 주요 레저활동 정보 등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7-20 15:19 게재일 2021-07-20
스크랩버튼

울릉도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바다 활동을 즐길 수 있는 바다안전 정보를 지도로 담음 ‘바다안전 똑똑맵’이 제작돼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울릉도·독도 및 동해 중부해상 치안서비스를 담당하는 동해해양경찰서(서장 이천식)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 울릉도 등 동해안을 찾는 국민이 안전하고 즐거운 바다활동을 누리도록 필수 바다안전 정보를 지도로 담은 ‘바다안전 똑똑맵’을 제작ㆍ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동해해경에 따르면, 해양에 대한 관심증대 및 수상레저 활동 인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지만, 국민 대부분은 바다 안전에 관한 경험, 지식 부족으로 많은 위험에 노출돼 있다.

이에 따라 동해해경은 동해안 울릉도를 비롯해 강릉, 동해, 삼척, 임원 등 5개 권역별로 다양한 바다안전 정보가 수록된 ‘바다안전 똑똑맵’을 제작·배포하게 됐다고 했다.

주요 수록 내용으로는 해수욕장 정보(개장, 미개장 등), 연안사고 발생구역, 위험구역(갯바위, 방파제 등) 위치 및 사고발생현황, 관할 경찰서, 파출소 등 구조기관 정보, 주요 레저 활동 정보 등이다.

바다안전 똑똑맵은 국민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바다안전 정보를 확인하고 QR코드를 활용, 제작됐으며, 각 지자체와 협업을 통해 지역별 관광안내도에도 수록될 예정이다.

또한, 주요관광안내소, 기차역, 버스터미널 등에 지도 리플릿 비치, 동해안을 찾는 국민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동해해경 관계자는 “바다안전 똑똑맵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바다안전정보 제공으로 동해안을 찾는 국민의 안전한 바다여행을 책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여름 성수기 기간 단 한 명의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