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군독도 24시간 지키는 그들…독도경비대를 가다 영상공개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7-16 12:51 게재일 2021-07-16
스크랩버튼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울릉군독도를 24시간 지키는 독도경비대를 모습을 담은 영상이 15일 공개 됐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 만든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2편이 유튜브 ‘독한티비’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 9일 공개된 제1편 ‘독도 등대에 나 혼자 산다.’가 조회 수 1만 회를 넘기며 인기를 끌었던 가운데, 이번 2편에서는 우리 땅 독도의 24시간 치안을 담당하는 독도 경비대를 방문한다.

이번 영상은 독도경비대장과 팀장이 등장하여, 경비대에 대한 소개와 함께 경비대의 일상과 조국에 대한 충정, 독도를 사랑하는 따뜻한 시선을 카메라에 담았다.

앞으로 8월 15일 광복절 전까지 매주 금요일 공개될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시리즈에서는 독도의 아픔을 치유하는 중앙119구조본부, 독도를 통합 관리하는 독도관리사무소 등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숨겨진 독도의 이모저모를 공개할 예정이다.

서 교수는 “독도는 당연한 한국 땅이지만, 일반인들은 잘 알지 못할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꼭 한 번 다뤄보고 싶었다”며“이번 프로젝트가 성공리에 마무리 되면,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함께 또 다른 프로젝트를 기획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종철 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장은 “대한민국 영토 독도의 치안을 담당하는 독도 경비대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영상이 독도경비대원들에게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독도사랑운동본부는 독도 연예인 홍보대사와 함께 독도송-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의 이야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광복절에 맞춰 독한티비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