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대표 '오징어 축제' 인기…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참가 홍보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7-12 14:27 게재일 2021-07-11
스크랩버튼

울릉도를 대표하는 축제인 오징어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진가를 발휘하고 관람객들을 매료시켰다.

전국 각 지역의 대표 축제가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인 제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가 지난 9~11일까지 부산 엑스코에서 열려 각 지역의 대표 축제를 자랑하고 소개했다.

울릉군은 이번 박람회에 울릉도를 대표하는 특산품 축제인 울릉도오징어축제를 소개하고 코로나19시대 힐링관광지인 울릉도의 주요 관광지 및 주요관광 상품에 대해 대대적인 홍보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후원하는 박람회로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가장 우수한 축제들을 소개하고 이러한 축제 홍보를 통해 지역관광의 수익성 확대에 일조,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개최됐다..

전국 각 지자체에서 약 300개 부스를 차려 대표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팔도축제 프레젠테이션, 포스터 갤러리전, 축제박람회 B2B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울릉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울릉도 대표축제인 오징어축제에 대한 프로그램과 체험, 참여프로그램 소개 및 홍보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시대 힐링할 수 있는 울릉도 내 주요관광지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 안내했다.

특히 울릉군 부스의 이벤트인 ‘울릉도 오징어를 잡아라’ ‘울릉OX퀴즈’를 진행, 박람회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기도 했다.

또한, 육지~울릉도를 연결하는 여객선사와 울릉아일랜드투어패스 운영업체에서 직접 박람회에 참가해 울릉도 입도 방법 및 자유 패스권 이용방법을 상세히 안내했다.

이번 대표축제 박람회에서 울릉도 부스는 북새통을 이뤘다. 관람객들이 참여를 위해 줄을 길게 늘어서는가 하며, 울릉도 오징어축제와 울릉도 관광지에 대해 엄청난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박람회 방문객은 “대표축제인 오징어축제에 대한 소개 및 관광지 안내를 통해 울릉도를 더욱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울릉군에서 제공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꼭 울릉도를 방문, 각종 축제 및 관광을 즐기러 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집단행사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에 박람회 참가를 통해 청정지역 울릉도 관광지를 홍보함에 있어 축제박람회는 최적의 공간이었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는 지속적인 관광로드맵을 구상, 관광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