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교원업무 경감지원…초등학교 수업지원 교사 채용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1-06-30 14:54 게재일 2021-06-30
스크랩버튼

울릉도 내 교원들이 효율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도록 가교 역할을 하고 과중한 업무를 지원하고자 초등학교 수업지원 교사를 채용했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 학교지원센터는 교원업무 경감은 물론 교사와 학생을 이어주는 가치실현 차원에서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초등학교 수업 지원 교사(계약제 교원) 인력 채용을 시행했다.

수업 지원 교사 채용은 교원의 휴가 및 출장으로 인한 수업 결손을 적시에 보충, 학생들의 교육 기본권을 보장하고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해서 시행된 것으로, 수업 지원 교사는 중심학교인 울릉초등학교에 근무하면서 지원학교(울릉 관내 전 초등학교)에 수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학교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수된 인력 채용지원 요청을 바탕으로 학교지원센터 업무 담당자는 지원자의 지원 서류를 모으고 28일 울릉교육지원청 장학사들과 울릉초 교감이 참석, 서류 심사를 진행했다.

또, 29일은 코로나19 예방 및 원격지 거주자 편의제공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면접방식으로 면접이 진행됐다.

이해철 울릉초등 교감은 “학교지원센터의 인력채용지원 덕분에 업무 경감은 물론이고 인력풀에 등재되지 않은 우수한 재원을 확보할 수 있게 돼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최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생과 선생님을 이어주는 울릉 학교지원센터’운영 가치실현을 이루도록 학교 교원업무 경감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교 업무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